호주생활

효율적으로 일하는 9가지 방법 by 포브스

Daeji 2020. 5. 31.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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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포브스에서 쓴 '효율적으로 일하는 9가지 방법'을 읽어보게 되었다.

 


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1. To do list는 반으로 줄인다

일하는 시간 내에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은 좋다. 하지만 30개의 해야 할 일을 하루 만에 다 끝낸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어떤 것이 가장 급한 일인지, 중요한 일이 판단하여 To do list로 작성하고 우선순위를 두자.

 

 

2. 쉬는 시간을 자주 가지자

긴 시간 꾸준히 일을 하다 보면 뇌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산책을 가거나 점심을 먹거나 간식을 먹으며 쉬어주고 에너지를 충전하고 다시 일을 하는 것이 좋다. --> 공감!

 

 

3. 80/20의 규칙을 지키자

80/20d의 규칙은 일명 Pareto Principle이라고도 불리는데 해야 할 프로젝트의 20%를 하루 동안 집중해서 하면 80% 결과를 가져다준다는 것이다. 그 말인즉슨, 다른 불필요한(80%) 것을 하는 데에 괜한 시간 쓰지 말고 해야 할 것만 포커스를 맞춘다면 더 효과적이고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4. 아침 시간은 나를 위해 이용하자

아침 시간은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 가지자. 맛있는 아침을 먹고, 신문을 읽고, 운동을 하자.
아침에는 이메일을 무시하고 하루를 위한 에너지를 얻는 시간으로 쓰자.

 

5. 점심시간 전에 바쁜 일을 처리하자

가장 머리가 잘 돌아갈 때 해결하기 힘든 일을 먼저 처리하자. 

 


6. 이메일 에티켓을 지키자

이메일은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때로 이메일을 쓸 때 관련이 없는 동료들을 cc 해서 이메일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경우는 다른 사람의 업무를 방해할뿐더러 자신의 게으름을 나타내기 때문에 늘 이메일 에티켓을 잘 지키자.


7. 타임 매니지먼트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어서 시간 분배를 하여 일을 하자. 아침, 오후의 시간을 정해서 이메일을 관리하자. 그렇지 않으면 하루 동안 해야 할 일을 끝내지 못할 수가 있다.

 

 

8. 게으름을 피하자

'게으름'은 생산성을 방해하는데 1등 공신이다. 미팅을 많이 한다거나 단순히 이메일을 보내는 일들은 '실제 업무'를 하는 것을 피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이다.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일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 일에 포커스를 맞추자.

 


9. 멀티태스킹을 하지 말자

10가지를 한 번에 하려고 하지 말자. 하루에 10번 이상 해야 할 일을 바꾸게 되면 IQ가 10점 내려간다. 한 번에 하나의 업무에 집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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