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아이폰 중복 사진 삭제하고 용량 줄여주는 어플 추천

Daeji 2020. 6. 10. 01:12
반응형

 


 

 

앱스토어 다운

 

 

 

이 어플은 유튜브로 우연히 알게 되어서 쭉 사용하고 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한 번에 여러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 보면 폰 앨범에 사진도 많아지고 용량도 차게 된다. 그런 중복 사진들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어플이 이 "알파카"어플이다. 이 어플은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알파카 어플 실행

 

알파카 어플을 실행하면 폰 앨범에 저장된 중복된 사진들이 날짜별로 정리돼서 뜬다. 중복되지 않은 사진들은 뜨지 않아서 보기가 정말 편하다. 중복된 사진들 중에 이렇게 필요하지 않은 사진들이 많다. 용량도 줄일 겸 하나씩 정리를 해준다. 사진들은 바로바로 저장을 해줘야 나중에 잊어버리지 않고 용량도 정리할 수 있다.

 

 

 

알파카 어플 사용 방법

 

정리하고 싶은 사진들을 클릭해주면 이렇게 중복된 사진들만 뜬다. 킵하고 싶은 사진에는 별표를 눌러주고 아래 Delete all except marked photos를 눌러주면 선택되지 않은 사진들은 삭제가 된다. 가끔 헷갈려서 삭제하고 싶은 사진에 별표를 누르기도 한다..!  삭제된 사진들은 휴지통에 있으니 잘못 삭제를 한 경우는 언제든 다시 앨범에 저장할 수 있다. 알파카로 사진을 삭제해주고 휴지통을 비워주는 것도 잊지 말자.

 

알파카 어플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사진 용량이 가득 찼다면, 알파카 어플로 중복 사진들을 정리해주자.

 

 

반응형